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코인베이스 이어 美 가상화폐거래소 크라켄 상장 검토

송고시간2021-04-09 10:20

beta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잇따른 상장 행보에 나서고 있다.

8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인 CNBC 방송에 따르면 가상화폐 거래소인 '크라켄'(Kraken)은 내년에 직상장을 통한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거래량 기준으로 미국 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도 오는 14일 나스닥 시장에 직상장 방식으로 상장할 예정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비트코인 모형
비트코인 모형

[로이터=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기자 =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잇따른 상장 행보에 나서고 있다.

8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인 CNBC 방송에 따르면 가상화폐 거래소인 '크라켄'(Kraken)은 내년에 직상장을 통한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라켄은 2011년 설립됐으며 거래량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4번째로 큰 가상화폐 거래소다.

크라켄 이용자는 600만명 이상이며, 올해 1분기에 이용자가 지난해 하반기보다 4배나 증가했다.

크라켄은 상장에 앞서 현재 약 200억달러 규모의 신규자금 유치를 추진 중이다.

직상장은 신주 발행 없이 기존 주주가 보유한 주식을 그대로 상장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인 기업공개(IPO)처럼 신규 자금 조달은 없지만 IPO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고 기존 주주에 대한 보호예수 규정도 피할 수 있다.

거래량 기준으로 미국 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도 오는 14일 나스닥 시장에 직상장 방식으로 상장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의 기업가치는 1천억달러로 평가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1분기에 18억달러의 매출을 달성, 지난해 전체 매출을 초과했다.

한편 올해 1분기 온라인 증권사 로빈후드를 통한 가상화폐 거래 이용자가 지난해 4분기보다 6배 급증한 950만명을 기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로빈후드는 가상화폐 매매와 예치를 허용하고 있다.

가상화폐 사이트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가상화폐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의 가격은 한국시간으로 9일 오전 현재 5만8천달러 선에서 가격이 형성되고 있다.

lkw777@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