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주군, 범서읍 국민체육센터에 예방접종센터 개소

송고시간2021-04-08 16:58

beta

울산시 울주군 범서읍 울주군국민체육센터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8일 문을 열었다.

울주군은 이날 이선호 군수, 간정태 울주군의회 의장, 주민 대표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예방접종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울주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울주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울산=연합뉴스) 8일 오후 울산시 울주군 범서읍 울주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식에서 이선호 울주군수와 주민 대표 등이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2021.4.8 [울주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km@yna.co.kr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 울주군 범서읍 울주군국민체육센터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8일 문을 열었다.

울주군은 이날 이선호 군수, 간정태 울주군의회 의장, 주민 대표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예방접종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군은 대기·접종·관찰 등 구역을 구분해 설치했다.

특히, 백신을 맞은 사람을 15∼30분간 관찰할 수 있도록 대기 공간을 충분히 확보했다.

중증 이상 반응을 보이면 신속하게 조처하도록 하는 대응체계도 구축했다.

군은 이달 1일 전기·소방 안전, 환자 긴급 이송체계, 갑작스러운 정전에 대비한 설비 등을 점검했다.

2일에는 실제 접종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도 마쳤다.

다만 백신 실제 접종은 정부의 백신 공급 상황에 따라 이달 중순께부터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이달 중 남부통합보건지소에도 2호 접종센터를 추가 구축, 전국 군 단위 지자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2개 접종센터를 운영한다.

이선호 군수는 "안전하게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운영할 것"이라면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군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며, 일상 회복을 위해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hk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