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금호석유화학 "사외이사 중심으로 새 이사회 구성"

송고시간2021-04-06 15:24

beta

금호석유화학은 최근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규 선임된 이사진으로 이사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날 신규 선임 이사 5명과 함께 첫 이사회를 열고 대표이사 선임, 위원회 운영 등을 논의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이사회 내 위원회는 사외이사 중심으로 구성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금호석유화학은 최근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규 선임된 이사진으로 이사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날 신규 선임 이사 5명과 함께 첫 이사회를 열고 대표이사 선임, 위원회 운영 등을 논의했다.

신임 대표 이사에는 이번 주총에서 사내이사로 선출된 백종훈 부사장이 선임됐다.

금호석유화학은 이사회 내 위원회는 사외이사 중심으로 구성했다. 올해 정관 변경에 따라 새롭게 설치된 3개 위원회 중 내부거래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전원 사외이사로 꾸렸다.

금호석유화학 본사
금호석유화학 본사

[금호석유화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는 위원 중 3분의2 이상을 사외이사가 맡는다.

각 위원회의 위원장 역시 사외이사가 맡아 투명성·독립성을 높인다고 금호석유화학은 설명했다.

감사위원회 위원장은 황이석 사외이사, 내부거래위원회 위원장은 이정미 사외이사, ESG 위원회 위원장은 박순애 사외이사가 각각 선임됐다.

보상위원회 위원장은 지난해 주총에서 선임된 이재경 사외이사가 맡는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각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이사진이 회사의 경영 효율성과 투명성, 주주와 이해관계자 권익을 높이는 데 힘써달라"고 밝혔다.

shin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