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북소식] 도민 주도형 공유 태양광 구축

송고시간2021-03-31 17:28

beta

경북도와 에이치에너지, 경북우리집RE100 협동조합, 포항공과대 등 6개 기관·기업은 31일 도민주도형 그린뉴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경북도는 연구중심과 혁신 도정을 지원하는 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경북도는 미래 지역 발전을 견인할 대형 사업 발굴을 위해 도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도민 주도형 그린뉴딜 플랫폼 구축 협약
도민 주도형 그린뉴딜 플랫폼 구축 협약

[경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연합뉴스) 경북도와 에이치에너지, 경북우리집RE100 협동조합, 포항공과대 등 6개 기관·기업은 31일 도민주도형 그린뉴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사업은 2030년까지 1천700억원 규모의 공유 태양광을 순수 도민 자본으로 구축하고 발전수익 전액을 참여자가 나눠 가지는 구조다.

건물 옥상 발굴과 조합원 모집 등으로 옥상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고 전력거래 중개, 전기료 정산·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합 수익금의 일부는 에너지 빈곤층을 지원한다.

또 벤처기업 육성과 전기차 충전 서비스 상품 등 관련 에너지 신사업을 발굴한다.

송경창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장은 "스타트업 기업 지원으로 에너지 신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녹색산업 기반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 정책자문위원회
경북도 정책자문위원회

[경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책자문위원회 181명으로 구성

(안동=연합뉴스) 경북도는 연구중심과 혁신 도정을 지원하는 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미래기획, 문화관광 등 10개 분과에 외부 전문가 181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분과별로 시책을 개발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한 뒤 이를 종합해 대선공약 과제, 핵심 프로젝트 등과 연계할 계획이다.

미래전략 아이디어 공모

(안동=연합뉴스) 경북도는 미래 지역 발전을 견인할 대형 사업 발굴을 위해 도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간 홈페이지 도민 행복 제안 코너나 미래전략기획단에 우편으로 일자리, 경제, 연구개발 등 모든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내용의 사업화 가능성과 경제성, 능률성, 창의성 등을 심사해 포상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