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기업은행 '라방'으로 68개 중소기업 제품 판매 돕는다

송고시간2021-03-31 10:06

beta

IBK기업은행[024110](은행장 윤종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에 발벗고 나선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기업인 ㈜보고플레이(대표이사 류승태)와 함께 '중기 제품 판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은 금융권 최초로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라이브방송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스탑 서비스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IBK기업은행[024110](은행장 윤종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에 발벗고 나선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기업인 ㈜보고플레이(대표이사 류승태)와 함께 '중기 제품 판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은 금융권 최초로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라이브방송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스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라이브방송과 광고 제작비용을 제공하고, ㈜보고플레이는 TV홈쇼핑이나 일반 라이브방송보다 저렴한 판매수수료로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한다.

지난 2월 기업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지원 기업의 접수를 받은 뒤 심사를 거쳐 최종 68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제품은 순차적으로 라이브방송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첫 방송일정은 이날 오후 8시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VOGO' 또는 VOGO 모바일 웹페이지(vogoplay.com)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날부터 VOGO에서 IBK기업은행 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1만원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연말까지 약 100여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
윤종원 기업은행장

[IBK기업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