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베이코리아 매각 숏리스트에 이마트·롯데·SKT·MBK 포함

송고시간2021-03-29 19:21

beta

이베이코리아 매각을 위한 본입찰 적격후보자명단(숏리스트)에 이마트, 롯데쇼핑, SK텔레콤.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MBK파트너스가 포함됐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베이코리아 매각 주관사는 최근 이들 업체에 숏리스트 포함 사실을 통보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베이코리아 본사 모습
이베이코리아 본사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이베이코리아 매각을 위한 본입찰 적격후보자명단(숏리스트)에 이마트, 롯데쇼핑, SK텔레콤.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MBK파트너스가 포함됐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베이코리아 매각 주관사는 최근 이들 업체에 숏리스트 포함 사실을 통보했다.

이들 업체는 이베이코리아에 대한 실사 등을 거쳐 5~6월로 예상되는 본입찰에서 최종 인수가를 제시할 예정이다.

최근 이들 업체는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참여 의사를 공개적으로 표명했다.

강희태 롯데쇼핑 대표는 지난 23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대해 "충분히 관심이 있다"고 밝혔으며 강희석 이마트 대표도 다음날 열린 주주총회서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박정호 SK텔레콤 대표는 이베이코리아 인수 계획에 대해 "SKT도 커머스 사업을 하는 상황에서 인수전에 참여해 전체를 바라보며 유동적 전략을 구성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luc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