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애플, 아이폰 수리·보험비 오늘부터 10% 할인…'자진시정' 일환

송고시간2021-03-29 09:38

beta

애플은 29일부터 내년 3월 28일까지 1년간 국내 아이폰 수리비와 보험 상품 비용에 대해 10%의 할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은 국내 통신사에 광고비 등을 떠넘긴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를 받은 애플이 동의의결안에 담긴 자진 시정방안을 이행하기 위한 조치다.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공인서비스센터, 이통사 AS센터 등에서 디스플레이, 배터리 및 기타 수리 비용에 대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애플 가로수길
애플 가로수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애플은 29일부터 내년 3월 28일까지 1년간 국내 아이폰 수리비와 보험 상품 비용에 대해 10%의 할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은 국내 통신사에 광고비 등을 떠넘긴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를 받은 애플이 동의의결안에 담긴 자진 시정방안을 이행하기 위한 조치다.

우선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공인서비스센터, 이통사 AS센터 등에서 디스플레이, 배터리 및 기타 수리 비용에 대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애플 또는 애플 공인 대리점에서 애플케어 플러스를 구매하면 10% 할인이 적용된다. 애플케어는 보증 기간 수리비를 지원해주는 보험 상품으로, 평균 가격이 20만원 정도다.

2019년 9월 11일부터 이달 28일까지 이미 애플케어 플러스를 산 고객은 구매 금액의 10%에 상응하는 크레딧(세금 포함)이 제공된다. 크레딧은 전자 이체로 받을 수 있으며, 애플은 6월 20일까지 해당 고객에게 이메일로 연락할 예정이다.

srch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