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미스트롯 전유진, 팬텀싱어 고영열 포항 홍보노래 불러

송고시간2021-03-26 14:34

beta

경북 포항시가 애향심을 높이고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흥겹고 발랄한 국악·트롯풍 노래로 영일만 바다와 젊은 바람이 불어오는 희망의 도시 포항, 살기 좋고 일자리가 넘쳐나는 포항을 알리는 노랫말로 구성됐다.

'미스트롯2'에 출연해 전국적 관심을 끈 포항 홍보대사 전유진양과 '팬텀싱어3'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끈 소리꾼 고영열씨가 노래를 불렀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가리 닻 전망대 등 명소서 뮤직비디오 제작…4월 초 공개

포항 주소갖기운동 노래 뮤직비디오
포항 주소갖기운동 노래 뮤직비디오

[포항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경북 포항시가 애향심을 높이고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고(GO)! 고(GO)! 포항 고(GO)!!'란 제목의 주소갖기운동 노래는 국립합창단 전속 작곡자인 우효원씨가 작곡을, 최작기획 최은지 대표가 작사를 맡았다.

흥겹고 발랄한 국악·트롯풍 노래로 영일만 바다와 젊은 바람이 불어오는 희망의 도시 포항, 살기 좋고 일자리가 넘쳐나는 포항을 알리는 노랫말로 구성됐다.

최근 '미스트롯2'에 출연해 전국적 관심을 끈 포항 홍보대사 전유진양과 '팬텀싱어3'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끈 소리꾼 고영열씨가 노래를 불렀다.

노래를 바탕으로 한 뮤직비디오에는 이가리 닻 전망대, 구룡포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철길숲,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등이 등장한다.

전유진양과 고영열씨를 비롯해 군인, 학생, 상인, 직장인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시민과 포항시립예술단원이 참여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예고물을 가리키는 티저영상은 지난 25일 포항시 공식 유튜브, 전유진 팬카페 등을 통해 공개됐다.

전체 영상은 편집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4월 초에 공개된다.

손종완 시 자치행정과장은 "포항 주소 갖기에 대대적인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노래 가사처럼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데 행정력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sds1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