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항공, 추석 연휴 대만·사이판 등 전세기 크라우드 펀딩

송고시간2021-03-24 09:26

beta

제주항공[089590]은 추석 연휴 대만과 사이판 등으로 향하는 전세기 항공권 크라우드 펀딩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항공사가 크라우드 펀딩으로 항공권을 판매하는 것은 제주항공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항공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대만·사이판·괌·푸꾸옥·보홀·다낭 등 6개 노선을 대상으로 펀딩을 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제주항공 항공기
제주항공 항공기

[제주항공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제주항공[089590]은 추석 연휴 대만과 사이판 등으로 향하는 전세기 항공권 크라우드 펀딩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크라우드 펀딩은 소비자가 구매를 원하는 상품의 펀딩에 참여해 상품 모집 인원을 달성하면 상품이 출시되는 프로모션이다. 국내 항공사가 크라우드 펀딩으로 항공권을 판매하는 것은 제주항공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항공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대만·사이판·괌·푸꾸옥·보홀·다낭 등 6개 노선을 대상으로 펀딩을 한다.

지역별 펀딩 모집 인원은 100명이며, 펀딩 기간은 다음달 5일까지다.

항공권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 사용료를 포함한 왕복 총액 운임 기준 47만8천원부터 79만8천원이다. 과거 추석 연휴 기간 평균 운임과 비교하면 30~50%가량 저렴하다.

출발 시점까지 운항 노선 간 자가 격리 미해제 및 코로나 특수상황으로 운항이 어려울 때는 100% 환불도 가능하다. 항공권 환불 대신 서울신라, 그랜드 하얏트 인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등의 호텔 숙박권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권 펀딩은 포스트 코로나 이후 여행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반영한 것"이라며 "항공업계의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