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43개국 146편 상영 국내 유일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예매 한창

송고시간2021-03-24 09:07

beta

4월 2일 개막하는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가 한창 예매 중이다.

24일 영화제 사무국에 따르면 올해는 개·폐막작을 포함해 43개국 영화 146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관람권 구매는 지난 10일부터 진행된 온라인 예매로 할 수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일반·자동차 극장·온라인 관람권·캠핑패키지 등 관람권 5개 종류

4월 2일부터 10일간 개최…이선호 영화제 이사장 "독창적인 변화 시도"

울주세계산악영회제 자동차 극장
울주세계산악영회제 자동차 극장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4월 2일 개막하는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가 한창 예매 중이다.

24일 영화제 사무국에 따르면 올해는 개·폐막작을 포함해 43개국 영화 146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올해 영화제 관람권은 영화제 기간 모든 오프라인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움프 패스(자동차극장 제외)가 있다.

영화 1편을 볼 수 있는 일반 관람권, 자동차 극장 관람권도 있다.

영화제 기간 내 103편을 볼 수 있는 온라인 관람권, 캠핑과 영화를 함께 즐기는 캠핑 패키지까지 합하면 모두 5개 종류다.

관람권 가격은 온라인 상영 5천원(103편 대상으로 열흘간 이용 가능), 일반 관람권 3천원(상영 회차당), 자동차 극장 5천원(차량 1대당) 등이다.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관람권 구매는 지난 10일부터 진행된 온라인 예매로 할 수 있다.

영화제 기간 운영되는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복합웰컴센터 내 티켓 부스에선 현장 구매할 수 있다.

모든 실내 상영관은 좌석 간 거리 두기로 전체 좌석의 2분의 1만 운영된다.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공식 포스터

(울산=연합뉴스)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사무국은 제6회 영화제 공식 포스터를 3일 공개했다. 장은경 작가가 그린 포스터는 산이 주는 안식과 경이로움, 울산의 아름다움을 작가 특유의 화풍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21.3.3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ngtae@yna.co.kr

올해 영화제는 지난해 진행한 자동차 극장과 온라인 상영관을 강화해 운영한다.

또 헤드셋 극장과 별빛야영장을 신설해 소풍하는 영화제, 캠핑하는 영화제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범서읍에 있는 울주중부청소년수련관과 언양읍에 있는 서울주문화센터 등 울주군 일대로 확장해 진행한다.

각 상영관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관람권이 다르기 때문에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와 상영시간표를 확인해야 한다.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4월 2일부터 11일까지 복합웰컴센터와 울주군 일대,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올해 영화제 슬로건은 '늘 푸른 산'이다.

배창호 영화제 집행위원장은 "산은 우리에게 푸르름을 주고, 푸르름은 젊음과 희망의 이미지"라면서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봄과 함께 찾아올 푸른 산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을 슬로건에 담았다"고 밝혔다.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4월 2일 개막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4월 2일 개막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9일 오전 울산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개최 발표 기자회견에서 이선호 이사장(왼쪽부터), 홍보대사 산악인 엄홍길과 배우 설인아, 배창호 집행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1.3.9 yongtae@yna.co.kr

개막작은 스와보미르 바트라(오스트리아) 감독의 다큐멘터리 'K2:미션 임파서블'(K2:The Impossible Descent)이다.

이 작품은 2018년 7월 22일 히말라야 K2 정상에서 세계 최초로 스키 하강을 시도한 안제이 바르길의 아름답고도 힘든 여정을 상세하게 담았다.

폐막작으로는 파티 오잔(터키) 감독의 '총'(Mavzer)이다.

이 작품은 늑대 무리에게 양을 잃은 목동이 총을 구하는 과정을 통해 인간과 자연, 인간과 인간의 관계를 돌아보도록 하는 극영화다.

이선호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이사장은 영화제 발표 기자회견에서 "지난해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도 자동차 극장과 온라인 상영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고, 올해는 야외에서 헤드셋을 끼거나 캠핑하면서 즐기는 영화 등 자연 친화적이고 독창적인 변화를 시도한다"라고 소개했다.

발언하는 이선호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이사장
발언하는 이선호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이사장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9일 오전 울산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개최 발표 기자회견에서 이선호 이사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1.3.9 yongtae@yna.co.kr

cant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