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야놀자, 국내외 증시에 이중상장 논의중"

송고시간2021-03-22 15:16

beta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국내외 증시에서 이중상장(dual listing)하는 방안을 금융사들과 논의 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22일 보도했다.

따르면 야놀자는 40억 달러(약 4조5천180억원)의 기업가치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업공개(IPO) 규모와 장소(증권시장) 등은 아직 결론 내리지 못한 상태다.

쿠팡과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의 국내외 IPO 흥행이 잇따르면서 비상장 주식인 야놀자의 주식은 최근 장외시장에서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야놀자
야놀자

[야놀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기자 =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국내외 증시에서 이중상장(dual listing)하는 방안을 금융사들과 논의 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2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야놀자는 40억 달러(약 4조5천180억원)의 기업가치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업공개(IPO) 규모와 장소(증권시장) 등은 아직 결론 내리지 못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야놀자 측은 "해외 상장과 관련된 다양한 제안을 받는 것은 사실"이라며 글로벌 사업 운영과 솔루션 기술을 관리할 역량이 있는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상장 검토에 대해서도 열려있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앞서 야놀자는 올해 상장을 목표로 지난해 11월 미래에셋대우 등을 주관 증권사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쿠팡과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의 국내외 IPO 흥행이 잇따르면서 비상장 주식인 야놀자의 주식은 최근 장외시장에서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lkw777@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