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상] CCTV에 찍힌 애틀랜타 마사지숍 총격 용의자…한인여성 4명 사망

송고시간2021-03-17 14:47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gkqSMehI-Kw

(서울=연합뉴스)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일대 마사지숍과 스파 3곳에서 16일(현지시간) 연쇄 총격이 발생했습니다.

현재까지 8명이 숨졌는데 이중 4명이 한국계로 확인됐습니다.

첫 총격은 이날 오후 5시께 애틀랜타 근교 체로키 카운티에 있는 마사지숍 '영스(Young's) 아시안 마사지 팔러'에서 발생했습니다. 이곳에서 4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습니다.

이어 오후 5시 50분께 애틀랜타 북부 피드먼트로에 있는 '골드 마사지 스파'와 '아로마세러피 스파'에서 연쇄 총격이 발생해 4명이 사망했습니다.

경찰은 마사지숍 감시 카메라에 포착된 용의자 로버트 에런 롱(21)을 체포했습니다.

경찰은 이날 총격 사건들을 동일범의 소행으로 보고 수사 중입니다.

범행 동기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인종차별로 촉발됐을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고 미국 언론들은 전했습니다.

애틀랜타 한인 매체인 애틀랜타K는 "사망자 중 4명이 한인 여성"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숨진 여성 가운데 2명은 각각 70대, 50대로 보도됐습니다.

외교부도 사망자 8명 가운데 4명이 한국계라는 사실을 확인했으나, 이들이 한국 국적을 보유했는지 여부는 파악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외교부는 총격으로 사망한 나머지 4명의 신원도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황윤정이혜림>

<영상 : 로이터>

[영상] CCTV에 찍힌 애틀랜타 마사지숍 총격 용의자…한인여성 4명 사망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