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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 홍보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기획자, 대통령 표창

송고시간2021-03-17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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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는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관한 '제1회 적극행정 유공포상'에서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를 기획한 오충섭 브랜드마케팅 팀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오 팀장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어려워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국악과 중독성 강한 춤사위가 어우러진 재미있고 독특한 홍보영상을 주도해 국내외에서 '범 내려온다'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영상은 지난해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관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공공기관 부문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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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광고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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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애드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관한 '제1회 적극행정 유공포상'에서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를 기획한 오충섭 브랜드마케팅 팀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오 팀장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어려워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국악과 중독성 강한 춤사위가 어우러진 재미있고 독특한 홍보영상을 주도해 국내외에서 '범 내려온다'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관광공사는 "이번 홍보영상은 기존 한류스타 중심의 홍보영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였다"며 "디지털에 친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대상으로 현재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6억 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영상은 지난해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관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공공기관 부문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

kak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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