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BTS, 30번째 억대뷰 MV…'아이 니드 유' 오리지널 버전도 돌파

송고시간2021-03-16 11:44

beta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유튜브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가 30편으로 늘어났다.

1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아이 니드 유'(I NEED U) 오리지널 버전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6시 1분께 유튜브 1억뷰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통산 30번째 억대 뷰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아이 니드 유'(I NEED U) 오리지널 버전 뮤직비디오 1억뷰
'아이 니드 유'(I NEED U) 오리지널 버전 뮤직비디오 1억뷰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유튜브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가 30편으로 늘어났다.

1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아이 니드 유'(I NEED U) 오리지널 버전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6시 1분께 유튜브 1억뷰를 넘어섰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30번째 억대 뷰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아이 니드 유'는 방탄소년단 세 번째 미니 앨범 '화양연화 파트 1'의 타이틀곡이다.

지난 2015년 5월 공개된 '아이 니드 유' 오리지널 뮤직비디오는 방황하는 청춘이라는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격투와 방화 등의 장면이 포함돼 '19세 이상 관람가' 버전이다.

편집된 버전보다 러닝타임이 2분가량 길다. 편집된 버전 뮤직비디오 역시 2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9억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