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블랙핑크, 스포티파이 팔로워 2천만명 돌파…세계 걸그룹 최초

송고시간2021-03-16 11:27

beta

그룹 블랙핑크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걸그룹 최초로 팔로워 2천만 명을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스포티파이 팔로워가 15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2천만 명을 돌파했다며 "이는 전 세계 걸그룹 최초이자 최고 숫자"라고 밝혔다.

블랙핑크는 지난 2019년 이 플랫폼에서 미국의 인기 걸그룹 '피프스 하모니'를 넘어섰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블랙핑크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그룹 블랙핑크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걸그룹 최초로 팔로워 2천만 명을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스포티파이 팔로워가 15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2천만 명을 돌파했다며 "이는 전 세계 걸그룹 최초이자 최고 숫자"라고 밝혔다.

블랙핑크는 지난 2019년 이 플랫폼에서 미국의 인기 걸그룹 '피프스 하모니'를 넘어섰다. 이후 약 1년 3개월 사이 스포티파이 팔로워 수를 두 배 이상 늘렸다고 소속사는 밝혔다.

스포티파이는 전 세계 3억 5천만 명 이상이 가입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도 영향을 끼치는 등 파급력이 높다.

블랙핑크는 음악시장 판도 변화를 상징하는 또다른 플랫폼 유튜브에서도 총 26편의 억대 조회수 영상을 보유하고, 채널 구독자 5천880만명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 2위다.

전 세계 1위 가수인 저스틴 비버(6천150만명)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