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민체육진흥공단, 취약계층 스포츠 꿈나무 육성 지원

송고시간2021-03-16 10:20

beta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21년 체육인재 장학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체육인재 장학 지원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초·중·고등학교 학생 선수들이 잠재력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장학생 1천350명 선발해 10개월간 매월 40만원 상당 지원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21년 체육인재 장학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체육인재 장학 지원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초·중·고등학교 학생 선수들이 잠재력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올해는 시·도 교육청 심사를 거쳐 1천350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생은 올해 5월부터 내년 2월까지 10개월간 매월 장학금 카드에 포인트(40만원 상당)를 받는다.

장학금 포인트는 스포츠와 학업 활동에 한정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법정 저소득가구(기초생활보장수급가구 및 차상위, 한부모가족)에 해당하면서 대한체육회 정회원 및 대한장애인체육회 정가맹·유형 체육단체 종목에 2021년도 선수등록이 된 전국 초·중·고 학생 선수다.

현재 재학 중인 학교를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kspo.or.kr) 또는 체육진흥팀(☎ 02-410-129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su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