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GM 크루즈, 자율주행 스타트업 '보이지' 인수 합의

송고시간2021-03-16 10:08

beta

제너럴모터스(GM)의 자율주행 자회사 크루즈가 은퇴 주거단지 내 운영에 주력해온 자율주행 스타트업 '보이지'(Voyage)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미 CNBC 방송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따르면 보이지의 최고경영자(CEO) 올리버 캐머런은 세부 매각 조건은 공개하지 않고 이런 사실을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제너럴모터스(GM)의 자율주행 자회사 크루즈가 은퇴 주거단지 내 운영에 주력해온 자율주행 스타트업 '보이지'(Voyage)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미 CNBC 방송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보이지의 최고경영자(CEO) 올리버 캐머런은 세부 매각 조건은 공개하지 않고 이런 사실을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캐머런은 크루즈 부사장으로 합류하고 보이지 직원 60여명 대부분도 크루즈로 옮길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보이지가 매각 뒤 은퇴자 주거단지에서 계속 영업할지는 불분명하다고 CNBC는 전했다.

크루즈 대변인은 "은퇴자 주거단지는 당장의 로드맵에 있지 않다"고 말했다.

크루즈는 2016년 GM에 인수된 이후 꾸준하게 자율주행 시험을 진행 중이다.

크루즈 투자자로는 일본의 혼다, 소프트뱅크그룹의 비전펀드,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이 있다.

GM의 4단계 자율주행 콘셉트카 '크루즈 AV'의 내부
GM의 4단계 자율주행 콘셉트카 '크루즈 AV'의 내부

[GM 유튜브 동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pseudoj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