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탈리아 피에몬테주도 특정 제조단위 AZ 백신 접종 일시 중단

송고시간2021-03-15 00:52

beta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주(州) 보건당국이 특정 제조단위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일시 중단했다고 일간 라 레푸블리카 등 현지 언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당국은 사망한 교사가 접종한 일련번호 'ABV5811' 백신에 대해서만 일시 사용 중단 조처를 내렸다고 신문은 전했다.

이탈리아의약청(AIFA)은 시칠리아에서 일련번호 'ABV2856'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43세 해군 요원과 50세 경찰관이 사망한 것과 관련해 지난 11일 해당 제조단위 백신 접종을 일시 중단한 바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58세 교사 접종 후 사망 사례 관련…"예방적 조처, 인과관계 확인중"

'혈전 발생' 보고 뒤 유럽 일부서 사용 중단된 AZ 백신
'혈전 발생' 보고 뒤 유럽 일부서 사용 중단된 AZ 백신

(파리 AFP=연합뉴스) 덴마크와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이탈리아 등 유럽 일부 국가들이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AZ)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사용을 일시 중단한다고 AFP·로이터 통신 등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조치는 백신 접종 뒤 일부에서 혈전이 형성됐다는 보고가 나온 뒤 예방적 차원에서 취해졌다. 사진은 AZ 코로나19 백신과 주사기의 모습. sungok@yna.co.kr

(로마=연합뉴스) 전성훈 특파원 =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주(州) 보건당국이 특정 제조단위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일시 중단했다고 일간 라 레푸블리카 등 현지 언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결정은 전날 오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58세 나이의 교사 한 명이 이날 오전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온 직후 이뤄졌다.

해당 교사의 사망 원인은 구체적으로 파악되지 않았다.

당국은 사망한 교사가 접종한 일련번호 'ABV5811' 백신에 대해서만 일시 사용 중단 조처를 내렸다고 신문은 전했다.

주 보건당국 책임자인 루이지 제네시오 이카르디는 성명에서 백신 접종과 사망 간의 인과 관계를 파악하는 동안 예방 차원에서 극도로 신중하게 이뤄진 조처라면서 현재까지는 주내에서 백신 접종과 관련한 심각한 부작용이 보고된 바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탈리아의약청(AIFA)은 시칠리아에서 일련번호 'ABV2856'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43세 해군 요원과 50세 경찰관이 사망한 것과 관련해 지난 11일 해당 제조단위 백신 접종을 일시 중단한 바 있다.

이 역시 예방적 조처로, 아직 백신 부작용과의 인과 관계가 확인된 바 없다는 게 이탈리아 당국의 공식 입장이다.

유럽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혈전이 형성됐다는 등의 보고가 잇따르면서 10여 개 국가가 예방 차원에서 특정 제조단위 또는 전체 백신 접종을 중단했다.

lu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