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보] 검찰총장후보추천위 구성…15일부터 절차 돌입

송고시간2021-03-11 11:22

beta

법무부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사퇴로 공석인 검찰총장 제청을 위해 검찰총장후보추천위를 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법무부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후임 총장으로 적합한 인물을 국민에게서 천거받는 절차를 진행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대검찰청
대검찰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법무부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사퇴로 공석인 검찰총장 제청을 위해 검찰총장후보추천위를 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5명·비당연직 위원 4명 등 모두 9명으로 꾸려졌으며 위원장은 박상기 전 법무부 장관이 맡는다.

당연직 위원 5명은 김형두 법원행정처 차장, 이종엽 대한변호사협회장, 한기정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 정영환 한국법학교수회장, 이정수 법무부 검찰국장이다.

검사장급 출신 인사 1명과 학식·덕망을 갖춘 비(非) 변호사 출신 3명으로 구성되는 비당연직 위원에는 박 전 장관과 길태기 전 법무부 차관, 안진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손원제 한겨레신문 논설위원이 위촉됐다.

법무부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후임 총장으로 적합한 인물을 국민에게서 천거받는 절차를 진행한다.

laecor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