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발달장애인 통합지원시설 서울 '강서위드플라자' 개소

송고시간2021-03-11 09:19

beta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통합지원시설인 '강서위드플라자'를 조성해 운영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마곡동에 1천423㎡ 규모로 들어선 강서위드플라자에는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강서퍼스트잡지원센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등 3개 시설이 있다.

이달 2일 개소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일상생활훈련, 사회성증진 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 강서위드플라자
서울 강서위드플라자

[서울 강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통합지원시설인 '강서위드플라자'를 조성해 운영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마곡동에 1천423㎡ 규모로 들어선 강서위드플라자에는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강서퍼스트잡지원센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등 3개 시설이 있다.

이달 2일 개소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일상생활훈련, 사회성증진 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휴게공간도 함께 마련돼 있다.

강서퍼스트잡지원센터는 지역 내 기업과 연계해 발달장애인들의 특성에 맞는 현장 중심 직업훈련을 지원한다. 장애인 훈련생의 직무를 지원하는 직무지원인(잡코치)을 양성하고 파견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 가족의 특성과 욕구에 맞춘 돌봄 서비스와 사업을 제공한다.

작년 12월 기준 강서구 등록 장애인 수는 2만8천여 명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고, 발달장애인은 2천300여명으로 두 번째로 많다.

노현송 구청장은 "강서위드플라자가 장애인 가족의 생활 전반에 든든한 후원자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강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장애인복지과(☎02-2600-6436)로 하면 된다.

limhwaso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