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코로나로 닫았던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15일부터 재개방

송고시간2021-03-09 12:00

beta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했던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개방을 오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한다고 9일 밝혔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지난해 코로나19로 11∼12월에만 옥상정원을 개방했는데 올해는 이달 15일부터 12월17일까지로 관람기간을 정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관람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관람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했던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개방을 오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한다고 9일 밝혔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지난해 코로나19로 11∼12월에만 옥상정원을 개방했는데 올해는 이달 15일부터 12월17일까지로 관람기간을 정했다. 혹서기인 7∼8월에는 개방하지 않는다.

관람시간은 기존에 평일 기준 하루 3회였으나 올해는 하루 5회(오전 10시, 11시, 오후 2시, 3시, 4시)로 확대했다. 주말 개방 여부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조정할 계획이다.

관람은 방역수칙에 따라 진행된다. 세종청사 종합안내동 접수처에서 발열 체크, 출입명부 작성을 마쳐야 입장할 수 있으며 체온이 37.5도 이상인 사람과 의심증상자, 2주 이내 해외여행자는 입장할 수 없다.

입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2m 간격을 두고 이뤄지며 이동은 한 방향으로만 가능하게 했다. 또한 관람하는 동안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옥상정원 관람은 평일 기준으로 1회 입장에 50명 가량으로 진행되며 모바일 사전예약과 현장 접수를 병행한다.

모바일 사전예약은 '세종청사 옥상정원' 앱을 이용하거나 정부청사관리본부 홈페이지(www.gbmo.go.kr) 내 모바일관람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현장접수는 세종청사 종합안내동 접수처에서 하며 신분증을 반드시 가지고 와야 한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옥상정원 관람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안전한 관람이 될 수 있도록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청사 옥상정원 개방 계획
세종청사 옥상정원 개방 계획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nishmor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