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캐릭터, 크리켓팡 홍보대사로 인도 크리켓 국가대표 발탁
송고시간2021-03-09 10:00
▲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유니드캐릭터는 인도 크리켓 국가대표 선수인 아진캬 라하네를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공식 홍보대사로 발탁했다고 9일 밝혔다.
크리켓팡은 인도의 대중 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하는 유니드캐릭터의 창작 애니메이션이다.
현재 인도를 비롯해 캐나다, 스웨덴, 미국, 멕시코 등 주요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채널과 계약을 맺고 이달 방영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이번 홍보대사 발탁은 크리켓 선수들이 인도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광고 모델로 꼽히는 것을 반영해 현지 마케팅 및 브랜딩 홍보를 위해 했다.
송민수 유니드캐릭터 대표는 "라하네는 톱 클래스 선수로 인도 크리켓 국가대표 부주장을 맡고 있다"며 "유명 선수가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보이고 홍보대사까지 맡아줘 뜻깊다"고 말했다.
라하네는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아이들을 TV 앞으로 불러 모으면서 크리켓을 알리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며 "브랜드 성공을 위해 앞으로도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와 라하네는 향후 애니메이션 홍보 외에도 현지 크리켓 유망주 대상 장학금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유니드캐릭터는 인도 대형 출판사와 크리켓팡 도서 시리즈 출판을 협의하고 있다. 또 현지 브랜드 마케팅 업체와 크리켓팡의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1/03/09 10: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