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블랙핑크 로제, 솔로 데뷔 타이틀곡은 '온 더 그라운드'

송고시간2021-03-08 10:44

beta

오는 12일 솔로로 데뷔하는 블랙핑크 로제가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를 타이틀곡으로 선보인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8일 로제의 싱글 1집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로제는 오는 12일 오후 2시 '온 더 그라운드'를 타이틀곡으로 하는 첫 솔로 싱글 음반 'R'을 공개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로제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 뮤직비디오 티저
로제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 뮤직비디오 티저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오는 12일 솔로로 데뷔하는 블랙핑크 로제가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를 타이틀곡으로 선보인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8일 로제의 싱글 1집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와 신비로운 악기 편곡이 부각된 곡 일부 구간이 포함됐으며 화려한 차림새를 하고 쓸쓸하게 차창 밖을 보는 로제의 모습이 담겼다.

로제는 오는 12일 오후 2시 '온 더 그라운드'를 타이틀곡으로 하는 첫 솔로 싱글 음반 'R'을 공개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시작'이란 의미를 담아 그의 이름 첫 글자를 땄다"고 앨범명에 담긴 뜻을 설명했다.

아울러 로제는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애플 뮤직이 '역사를 이끄는 여성'(Visionary Women)이라는 주제로 만든 플레이리스트에 한국 아티스트로서 유일하게 참여해 곡을 추천했다.

이 플레이리스트에는 아리아나 그란데, 카디 비, 카라 델레바인 등 세계적 여성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로제는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러브 이즈 어 루징 게임'(Love is a losing game), 블랙핑크의 '휘파람', '러브식 걸즈', '뚜두뚜두', 제니의 솔로곡 '솔로' 등 25곡을 추천했다.

그는 '러브 이즈 어 루징 게임'에 대해 "세상에서 가장 슬픈 노래"라며 "솔직하고 투명한 감정을 노래하는 것도 이 곡의 매력이다. 우리는 모두 에이미와 같은 감정을 느낄 수 있고, 그래서 그가 많은 사랑을 받은 거라 생각한다"고 공감을 표했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