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철수 "윤석열, 정권교체 도움되는 방향 움직일 것"

송고시간2021-03-07 11:03

beta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는 7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향후 정치행보와 관련해 "야권의 정권 교체에 도움 되는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MBN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에게 많은 야권 지지자들의 마음이 모여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청사 출발에 앞서 인사말 하는 윤석열
청사 출발에 앞서 인사말 하는 윤석열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사퇴한 뒤 검찰 청사를 떠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3.4 hih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이은정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는 7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향후 정치행보와 관련해 "야권의 정권 교체에 도움 되는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MBN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에게 많은 야권 지지자들의 마음이 모여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성급하게 정치를 시작하기보다, 국정 전반에 걸쳐 상세하게 살펴보고, 문제점을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 내가 만들고 싶은 대한민국의 미래는 어떤 건지 비전을 열심히 준비하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안 후보는 또 야권후보 단일화와 관련, '기호 2번'이 당조직 활용에 유리하다는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의 주장에 대해 "한편으로는 맞는 말"이라면서도 "조직 대 조직 싸움으로 하면 야권이 백전백패한다"고 반박했다.

이어 "(여권의) 강고한 조직과 대결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제1야당 조직만으로 되지 않고 시민의 광범위한 지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3월말로 추진되고 있는 4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선 "누가 봐도 선거개입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백신접종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쇼'도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