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낙연 춘천 민심 탐방…"입춘대길 기운 받으려면 얼마 걸리나"

송고시간2021-03-05 16:46

beta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인천에 이어 5일 ITX 청춘열차를 타고 춘천을 찾아 민심을 살폈다.

이 대표가 말한 입춘대길이란 '서다'라는 뜻의 한자 입(立)이 아닌 '들어오다'라는 뜻의 입(入)자를 쓴 입춘대길(入春大吉)로 '춘천에 오면 큰 기운을 얻게 된다'는 의미로 전해진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육림고개 창업자 격려·식품산업 청년 간담회·시장상인 위로

춘천 육림고개 둘러보는 이낙연 대표
춘천 육림고개 둘러보는 이낙연 대표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5일 오후 강원 춘천시 육림고개를 방문해 상가를 둘러보고 있다. 2021.3.5 yangdoo@yna.co.kr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박영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인천에 이어 5일 ITX 청춘열차를 타고 춘천을 찾아 민심을 살폈다.

이 대표는 먼저 육림고개를 찾아 상권르네상스사업과 도시재생사업 관련 요약보고를 받고, 육림고개 청년몰을 방문해 청년 창업자들을 격려했다.

이 대표는 청년상인회장에게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변화를 감행하고 새로운 걸 찾는 경향이 강한 청년기 강점을 살려서 육림고개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달라"고 했다.

허영 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에게 "입춘대길의 대기를 받으려면 춘천에 몇 시간 이상 있어야 하냐"며 농담을 주고받기도 했다.

이 대표가 말한 입춘대길이란 '서다'라는 뜻의 한자 입(立)이 아닌 '들어오다'라는 뜻의 입(入)자를 쓴 입춘대길(入春大吉)로 '춘천에 오면 큰 기운을 얻게 된다'는 의미로 전해진다.

환대받는 이낙연
환대받는 이낙연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5일 오후 강원 춘천시 육림고개를 방문해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3.5 yangdoo@yna.co.kr

그는 육림고개에 이어 춘천시 식품산업 창업보육에 참여하는 청년들과 간담회를 한 뒤 중앙시장을 찾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을 위로했다.

이 대표는 "인천 방문과 공통점이 있다면 청년들의 도전을 돕는 곳이라는 점"이라며 "와보니 현장이 흥미롭고 춘천에 맞는, 가능성이 충분히 엿보이는 도전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그는 애초 바이오 관련 기관·기업과 수열에너지융복합단지를 찾을 예정이었으나 국회 일정으로 인해 춘천 방문 일정을 일부 조정했다.

conany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