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재외동포재단 "차세대 동포 초청 장학생 선발합니다"

송고시간2021-03-06 09:00

beta

재외동포재단은 재외동포 차세대 학생을 대상으로 모국 초청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세계 각국의 차세대 동포 가운데 우수 학생을 선발해 모국에서 공부하도록 지원함으로써 한국과 세계무대를 잇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려는 취지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재외동포재단, 모국 초청 장학생 모집
재외동포재단, 모국 초청 장학생 모집

재외동포재단은 모국에서 유학할 동포 차세대 장학생 110명을 모집한다. 장학생의 정체성 함양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역사문화 체험 행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재외동포재단은 재외동포 차세대 학생을 대상으로 모국 초청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세계 각국의 차세대 동포 가운데 우수 학생을 선발해 모국에서 공부하도록 지원함으로써 한국과 세계무대를 잇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려는 취지다.

올해는 학사 과정 30명, 석·박사 과정 80명 등 110명 안팎을 선발한다.

동포 사회 발전에 기여할 자질 등을 갖춘 성적 우수자로 2021년도 9월 학기 또는 2022년 3월 학기에 국내 대학(원)에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이 있어야 한다.

유공동포 후손, 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한 재외동포 후손, 경제 여건 곤란자, 입양동포와 그 자녀는 선발 시 우대를 받는다.

장학생에게는 학비 외에도 입출국 항공료, 생활비, 건강보험료, 어학연수, 논문 인쇄비 등을 지원하며 역사문화 체험·유학생 네트워크 활동 기회도 제공한다.

3월 31일까지로 거주국 공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재단은 심사를 거쳐 6월 말 그 결과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을 알려면 홈페이지(korean.net)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는 ☎82-64-786-0274,0278 또는 이메일 scholarship@okf.or.kr.

wakar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