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구 달서소식]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6년째 최우수 등급

송고시간2021-03-04 16:36

beta

달서구는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 운영 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국비 1억4천500만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2015년 이후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달서구가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솔루션 확산 사업'에 선정돼 국비 20억 등 총 40억 예산을 확보했다고 홍석준 의원실이 4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달서구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대구=연합뉴스) 달서구는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 운영 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국비 1억4천500만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2015년 이후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달서구는 수요자 중심 1인 미디어, 블로그 마케팅 교육 등 맞춤형 창업 프로그램 강화 등 사업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3년 문을 연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달서구와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 형태로 운영하며 기술 창업 분야 중장년 창업을 돕고 있다.

달서구청
달서구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스마트시티 챌린지 솔류션 사업 선정

(대구=연합뉴스) 달서구가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솔루션 확산 사업'에 선정돼 국비 20억 등 총 40억 예산을 확보했다고 홍석준 의원실이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스마트 횡단보도, 스마트 버스정류장 등 효과가 검증된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지역에 보급해 교통, 치안, 환경 등 도시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한다.

달서구는 와룡초, 이곡초, 장기초 등 어린이 및 노인보호구역 23곳에 스마트 횡단보도를 만들고 신당로와 계대동문로 구간 등 치안 수요가 많은 8곳에 스마트 폴을 설치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