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화소식] 익산 미륵사지 가마터 보호각 새 단장

송고시간2021-03-03 09:28

beta

문화재청과 익산시는 익산 미륵사지 내 가마터 보호각을 새롭게 단장하고 3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새로 단장한 보호각은 기존 벽과 지붕을 없앤 후 진회색 금속판으로 건물 전체를 감싸고 근처에 소나무를 심어 유적 경관과 조화를 이루게 했다.

충남 아산에 있는 현충사관리소는 매화, 산수유 등 봄꽃 개화 시기에 맞춰 오는 4일부터 25일까지 관람 시작 시간을 기존 오전 9시에서 오전 8시로 변경해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현충사, 봄꽃 개화에 맞춰 4∼25일 조기 개방

(서울=연합뉴스) 임동근 기자 = ▲ 문화재청과 익산시는 익산 미륵사지 내 가마터 보호각을 새롭게 단장하고 3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익산 미륵사지 가마터 보호각 새 단장
익산 미륵사지 가마터 보호각 새 단장

[문화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새로 단장한 보호각은 기존 벽과 지붕을 없앤 후 진회색 금속판으로 건물 전체를 감싸고 근처에 소나무를 심어 유적 경관과 조화를 이루게 했다.

또 기존 난간과 금속 창살은 투명 유리창으로 교체하고, 전시 소개 안내판을 설치해 방문객이 가마를 더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익산 미륵사는 백제 무왕 대(600∼641년)에 창건돼 1600년대까지 유지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가마터는 조선 시대 기와 가마터로, 미륵사에서 기와를 자체 공급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 충남 아산에 있는 현충사관리소는 매화, 산수유 등 봄꽃 개화 시기에 맞춰 오는 4일부터 25일까지 관람 시작 시간을 기존 오전 9시에서 오전 8시로 변경해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현충사 충무공 고택 앞 홍매화
현충사 충무공 고택 앞 홍매화

[현충사관리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무공 고택 사랑마당에는 수려한 자태의 홍매화가 자리한다. 아울러 산수유, 목련 등 이른 시기에 꽃망울을 터트리는 꽃나무들이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041-539-4604)로 문의하면 된다.

dkl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