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구형 배달플랫폼 구축·운영 업무 협약

송고시간2021-03-02 15:54

beta

대구시는 2일 소상공인 부담 경감을 위한 대구형 배달플랫폼 서비스사업자로 인성데이타를 선정하고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서비스사업자, 대구사랑상품권 운영대행사인 대구은행, 요식업 단체가 플랫폼 안착에 상생 협력하는 협의체를 출범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대구형 배달플랫폼 협약
대구형 배달플랫폼 협약

대구시와 인성데이타, 대구은행, 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지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대구경북지회, 소상공인연합회 대구경북본부는 2일 대구형 배달플랫폼 구축·운영 협약을 했다. [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대구시는 2일 소상공인 부담 경감을 위한 대구형 배달플랫폼 서비스사업자로 인성데이타를 선정하고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또 서비스사업자, 대구사랑상품권 운영대행사인 대구은행, 요식업 단체가 플랫폼 안착에 상생 협력하는 협의체를 출범했다.

대구형 배달플랫폼은 기존 6∼13%(부가세 별도) 수준인 음식 중개 수수료율을 2%로 낮추고, 3% 수준인 결제수수료율도 2.2%로 낮출 계획이다.

음식 배달앱
음식 배달앱

[연합뉴스TV 제공]

또 대구사랑상품권 모바일 결제 기능을 추가하고 10% 할인율을 적용한 상품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배달앱 가입 및 첫 이용 시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기존 배달앱에서 대부분 사라진 이용 마일리지 적립제(주문액 0.5% 안팎)를 시행할 계획이다.

실버인력을 통한 배송서비스 연계, 독거노인 방문 서비스 등 지역사회 공헌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홍의락 경제부시장은 "소상공인에 희망을 주고 골목 경제를 살리는 배달플랫폼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alis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