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발굴'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송고시간2021-03-02 10:16

beta

아산나눔재단은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제10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기업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매년 여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아산나눔재단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아산나눔재단은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제10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기업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매년 여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1차 서류,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사업실행 단계에 진출한 12개 팀은 5월부터 14주 동안 실제 사업을 실행한다.

해당팀은 최대 250만원의 '시드머니'(Seed Money)와 함께 재단이 운영하는 '마루180'의 사무 공간도 지원받는다.

수상 팀에게는 총 1억6천500만원의 상금도 제공된다. 대상 5천만원, 최우수상 2천만원, 우수상 1천만원 등이다.

수상팀 전원은 벤처캐피털 투자자 추천 등 후속 투자에 대한 지원을 받고, 글로벌 진출 및 홍보 마케팅 지원, 마루 180 입주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의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2년 이내의 기업은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4월 5일까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startup.asan-nanum.org)에서 하면 된다.

p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