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과천 지식정보타운 신축 현장서 H빔이 작업자 덮쳐 2명 사상

송고시간2021-02-27 14:24

beta

27일 오전 7시 40분께 경기도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3블록 공공임대 공사장에서 트럭에 실린 1t 무게의 H빔이 옆으로 쏟아지면서 작업자 2명이 깔렸다.

이 사고로 작업자 1명이 숨지고 1명은 중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지게차가 H빔을 들어 올리면서 발생한 충격으로 모서리에 있던 H빔이 밀려 떨어지면서 옆에 있던 작업자들을 덮친 것으로 파악됐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과천=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27일 오전 7시 40분께 경기도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3블록 공공임대 공사장에서 트럭에 실린 1t 무게의 H빔이 옆으로 쏟아지면서 작업자 2명이 깔렸다.

사고 현장
사고 현장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사고로 작업자 1명이 숨지고 1명은 중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는 트럭에 실린 H빔을 지게차로 옮기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게차가 H빔을 들어 올리면서 발생한 충격으로 모서리에 있던 H빔이 밀려 떨어지면서 옆에 있던 작업자들을 덮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현장 관계자 말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안전 수칙 미준수 사항이 확인될 경우 관련법에 따라 책임자를 처벌할 방침이다.

sto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