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BTS, '다이너마이트'로 오리콘서 두번째 '밀리언 포인트' 싱글

송고시간2021-02-25 14:49

beta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두 번째로 '누적 밀리언(100만) 포인트'를 달성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랭킹에서 최근까지 총 101만 3천911점의 누적 매출 포인트를 올렸다.

방탄소년단 싱글이 누적 밀리언 포인트를 기록한 것은 2019년 7월 발표한 일본 싱글 앨범 '라이츠/보이 위드 러브'(Lights/Boy With Luv)에 이어 두 번째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발매 6개월만에 달성…'라이츠/보이 위드 러브' 이어 두번째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두 번째로 '누적 밀리언(100만) 포인트'를 달성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랭킹에서 최근까지 총 101만 3천911점의 누적 매출 포인트를 올렸다.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랭킹은 디지털 다운로드 건수와 스트리밍 횟수 등을 합쳐 환산한 포인트로 순위를 매긴다.

'다이너마이트'는 이달 15∼21일 집계를 토대로 한 최근의 주간 합산 싱글 랭킹에서도 3만2천317포인트로 6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싱글이 누적 밀리언 포인트를 기록한 것은 2019년 7월 발표한 일본 싱글 앨범 '라이츠/보이 위드 러브'(Lights/Boy With Luv)에 이어 두 번째다.

이 음반은 발매된 지 약 1년 3개월 만에 주간 합산 랭킹에서 누적 밀리언 포인트를 넘어섰다. '다이너마이트'의 기록은 이를 대폭 단축해 6개월 만에 이룬 것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발매 첫 주 1위에 등극한 이후 6개월 연속으로 차트를 수성하고 있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