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진욱 "선거 앞두고 영향 미치는 수사 피할 것"

송고시간2021-02-25 11:30

beta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은 25일 "공수처가 선거를 앞두고 선거에 영향을 미칠 만한 사건을 해서 중립성 논란을 자초하는 일은 피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처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포럼에서 "그동안 선거를 앞두고 수사를 해서 중립성이 흔들린 적이 많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선거가 끝난 뒤 해도 되는 사건을 선거에 영향을 주려고 하는 것은 정치적 논란이 가장 클 것"이라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기조발언 하는 김진욱 공수처장
기조발언 하는 김진욱 공수처장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25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주최 포럼에서 '민주공화국과 법의 지배'를 주제로 기조 발언을 하고 있다. 2021.2.25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최재서 기자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은 25일 "공수처가 선거를 앞두고 선거에 영향을 미칠 만한 사건을 해서 중립성 논란을 자초하는 일은 피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처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포럼에서 "그동안 선거를 앞두고 수사를 해서 중립성이 흔들린 적이 많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선거가 끝난 뒤 해도 되는 사건을 선거에 영향을 주려고 하는 것은 정치적 논란이 가장 클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정의의 요청, 공정성 요청, 명백한 혐의, 증거가 명백할 경우 정치적 중립성을 이유로 모든 수사를 선거 이후로 미루는 게 옳은지는 따져봐야 해서 일률적인 기준을 정하는 것은 적합지 않다"고 했다.

2vs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