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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나아지려나'…광주전남 소비자 심리지수 2개월 상승

송고시간2021-02-24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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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전남지역 소비자 심리지수가 2개월 연속 상승했다.

24일 한국은행 광주전남지역본부에 따르면 경제 상황에 대한 소비자 심리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2월 소비자 지수(CCSI)가 92.6으로 전월 대비 1.5포인트 올랐다.

지역 소비자 심리지수(CCSI)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셌던 지난해 4월 74.5로 바닥을 찍은 뒤 재유행 여부에 따라 등락을 거듭했다가 지난해 89.3으로 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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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광주전남지역 소비자 심리지수가 2개월 연속 상승했다.

광주전남 소비자 심리지수
광주전남 소비자 심리지수

[한국은행 제공]

24일 한국은행 광주전남지역본부에 따르면 경제 상황에 대한 소비자 심리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2월 소비자 지수(CCSI)가 92.6으로 전월 대비 1.5포인트 올랐다.

전국 지수는 97.4로 전월 대비 2.0포인트 상승했다.

지역 소비자 심리지수(CCSI)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셌던 지난해 4월 74.5로 바닥을 찍은 뒤 재유행 여부에 따라 등락을 거듭했다가 지난해 89.3으로 마감했다.

지수 등락에도 여전히 100을 회복하지 못하는 등 비관적 전망이 여전하다.

CCSI는 소비자동향조사 항목 중 현재 생활 형편, 가계수입 전망, 소비지출 전망 등 6개 주요 지수를 표준화해 합성한 지수다.

100을 넘으면 2003∼2019년 평균보다 낙관적, 작으면 비관적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항목별로 현재생활형편 전망(83→84), 현재경기판단 전망(59→62), 취업기회 전망(80→81) 등 대부분 항목에서 올랐고 가계수입전망(95→94), 현재가계저축 전망(88→87) 등은 내렸다.

주택가격전망은 전월 127에서 122로 5포인트 떨어졌다.

이번 조사는 지난 15∼22일 광주·전남 도시 가구 중 600가구(응답 548가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nicepe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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