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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산군 민원책임관제 도입 후 민원 처리 빨라져

송고시간2021-02-24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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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괴산군이 민원책임관제를 도입한 이후 민원 처리 단축률이 7.6% 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괴산군에 따르면 민원책임관제를 시행한 지난 1월 한 달 동안 법정 처리기간보다 일찍 민원을 처리한 민원 처리 단축률은 74.6%로, 지난해 같은 기간 66.7%보다 7.9%포인트 상승했다.

괴산군 관계자는 "민원책임관제가 조속히 정착돼 민원 처리를 신속, 정확하게 하고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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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민원 처리 단축률 작년 1월 대비 7.6%p↑

(괴산=연합뉴스) 박종국 기자 = 충북 괴산군이 민원책임관제를 도입한 이후 민원 처리 단축률이 7.6% 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괴산군 청사
괴산군 청사

[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4일 괴산군에 따르면 민원책임관제를 시행한 지난 1월 한 달 동안 법정 처리기간보다 일찍 민원을 처리한 민원 처리 단축률은 74.6%로, 지난해 같은 기간 66.7%보다 7.9%포인트 상승했다.

민원책임관제는 팀장급 공무원들이 처리가 종결될 때까지 민원인들을 돕는 제도다.

본청 팀장급(6급) 70명이 민원책임관으로 지정돼 도움을 원하는 민원인들을 1대 1로 맡아 종결될 때까지 절차와 방법, 과정을 안내하고 서류 보완 등을 도와 민원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해준다.

50명 이상이 관련된 민원은 담당 과장을 민원책임관으로 지정, 민원 처리 효율성을 높였다.

괴산군 관계자는 "민원책임관제가 조속히 정착돼 민원 처리를 신속, 정확하게 하고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pj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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