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콘진원, 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224억원 투입

송고시간2021-02-24 09:19

beta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1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관련 사업설명회를 26일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는 국내 게임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진출 게임콘텐츠 육성을 목적으로 4개 부문에 224억원을 투입한다.

블록체인과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활용한 게임콘텐츠를 지원하기로 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1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관련 사업설명회를 26일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는 국내 게임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진출 게임콘텐츠 육성을 목적으로 4개 부문에 224억원을 투입한다.

일반형 부문은 총 111억원 규모로 기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통합, 개편해 플랫폼별 맞춤형 제작지원에 나선다.

올해 신설한 신기술 기반형 부문에는 48억원을 투입한다. 블록체인과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활용한 게임콘텐츠를 지원하기로 했다.

신시장 창출형 부문도 올해 신설됐으며 44억원 규모로 콘솔, 아케이드 등 상대적으로 국내에서 취약한 플랫폼의 게임콘텐츠를 지원할 방침이다.

기능성 부문에서는 사회공헌, 교육, 의료 등의 기능성 게임콘텐츠에 대해 과제당 최대 3억원을 지원한다.

콘진원, 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224억원 투입 - 1

justdus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