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 레인지 판매 돌연 중단

송고시간2021-02-22 15:58

beta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Y의 스탠다드 레인지 트림(등급) 판매를 돌연 중단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는 전날부터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구매 홈페이지에서 모델 Y 스탠다드 레인지 트림의 주문 메뉴를 삭제했다.

테슬라가 모델 Y 스탠다드 레인지의 판매를 중단한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Y의 스탠다드 레인지 트림(등급) 판매를 돌연 중단했다.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모델 Y

[테슬라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2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는 전날부터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구매 홈페이지에서 모델 Y 스탠다드 레인지 트림의 주문 메뉴를 삭제했다.

모델 Y는 테슬라가 2019년 8월 국내에 모델3을 선보인 이후 1년 5개월 만에 국내에 출시하는 모델로, 작년 초 미국에서 출시된 이후 7만 대 이상 팔린 인기 차종이다.

국내에서는 지난달 중순 첫 선을 보인 이후 이달 12일부터 판매가 시작됐다. 테슬라코리아는 모델 Y의 기본 모델인 스탠다드 레인지를 비롯해 롱 레인지, 퍼포먼스 등 총 3가지 트림을 선보였다.

특히 이중 이번에 판매가 중단된 스탠다드 레인지 트림은 국내 판매 가격이 5천999만원부터로 책정돼 정부의 보조금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는 모델로 주목받았다.

테슬라가 모델 Y 스탠다드 레인지의 판매를 중단한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미 해당 모델을 주문한 고객이 예정대로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테슬라코리아 측은 "기존 주문 고객의 경우 어떻게 처리할지, 주문 중단 이유가 무엇인지 현재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