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의회소식] '한국 섬진흥원' 경남 설립 촉구 대정부 건의

송고시간2021-02-22 15:47

beta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인 정동영(통영1) 도의원은 섬주민 정주여건 개선과 섬이 가진 고유한 특성을 개발·지원하고, 조사연구 기능을 수행할 '한국 섬 진흥원'의 경남 설립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22일 밝혔다.

정의원은 오는 9일 개회하는 제383회 도의회 임시회 때 한국 섬진흥원 경남 설립 대정부 건의안을 정식 채택해 청와대, 국무총리실, 국회, 행정안전부에 건의할 예정이다.

경남도의회는 전기자동차 보급 확산을 위해 도의회 주차장에 급속충전기 1기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정동영 경남도의원
정동영 경남도의원

[경남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인 정동영(통영1) 도의원은 섬주민 정주여건 개선과 섬이 가진 고유한 특성을 개발·지원하고, 조사연구 기능을 수행할 '한국 섬 진흥원'의 경남 설립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22일 밝혔다.

정 의원은 건의문에서 "경남도내 섬들은 섬 고유의 기능과 특징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한국 섬진흥원 입지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고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강화 기조 아래 섬 발전을 통한 지역 경제 및 관광 저변 확대를 위한 경남지역 유치 타당성은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중에서도 대한민국 섬들의 중심이자 역사적·문화 관광적으로 입지선정 요건을 고루 갖춘 통영시가 최적지"라고 강조했다.

정의원은 오는 9일 개회하는 제383회 도의회 임시회 때 한국 섬진흥원 경남 설립 대정부 건의안을 정식 채택해 청와대, 국무총리실, 국회, 행정안전부에 건의할 예정이다.

경남도의회 주차장에 전기차 급속충전소 설치

(창원=연합뉴스) 경남도의회는 전기자동차 보급 확산을 위해 도의회 주차장에 급속충전기 1기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할 급속충전기는 50Kw 1기로 완전 방전 때 80% 충전하는데 30분 정도 걸린다.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되므로 도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전력선 설치 등 기초작업을 거쳐 4월 초부터 정상 운영된다.

이번 급속충전기 설치사업은 한국전력에서 주관하는 2021년 개방형 전기자동차충전소 구축사업에 선정돼 경남도의회가 부지를 제공하고 한국전력이 충전기 설치와 운영을 맡는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