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캐딜락, 준중형 SUV XT4 국내 출시…5천531만원

송고시간2021-02-18 10:00

beta

캐딜락은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T4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XT4
XT4

[캐딜락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캐딜락은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T4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XT4 전면부에는 엠블럼을 품고 있는 유광 블랙 매쉬 그릴이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가 조화롭게 배치됐고, 후면부에는 캐딜락 SUV 디자인 중 유일하게 수직 'L'자형 라이팅 시그니처가 적용됐다.

XT4의 2열 공간 레그룸(앞좌석 끝과 뒷좌석 끝 간격)은 1천4㎜로 동급 최고 수준의 넓은 공간이 특징이다. 적재공간은 기본 637ℓ, 2열 좌석을 접었을 때 1천385ℓ다.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마사지 시트가 설치됐고, 13개의 스피커가 실내 곳곳에 배치됐다.

리어 카메라 거울은 주행 때 후방 시계를 300% 이상 넓혀주고, 축소·확대와 밝기 조절 등이 가능하다.

차량 좌우에 설치된 4개의 울트라소닉 센서와 전후방 파크 어시스트 울트라소닉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공간을 탐지하고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동주차기능도 탑재됐다.

XT4는 2.0ℓ 직분사 가솔린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을 통해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m의 성능을 발휘한다.

고장력 강철 기반 소재의 필러와 8개의 에어백을 통해 안전성도 강화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충돌 경고 및 자동 제동 시스템은 위험 상황에 대해 미리 경고를 해주고, 보행자를 감지해 제동하는 전후방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과 사각지대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등도 탑재됐다.

북미 기준 최상위 트림에 풀옵션을 적용한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국내 출시되는 XT4의 판매 가격은 5천531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p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