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릉소식] 연곡면사무소 꽃 생활화 운동

송고시간2021-02-17 11:46

beta

강원 강릉시 연곡면사무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에 위협을 받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꽃 생활화 운동을 추진한다.

화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사무실 내 꽃 생활화, 1인 1꽃 가꾸기, 지역 화훼 우선 구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릉시는 지역 균형 발전과 상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시가지 도시계획도로개설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강릉=연합뉴스) 강원 강릉시 연곡면사무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에 위협을 받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꽃 생활화 운동을 추진한다.

강릉시 연곡면 꽃 생활화 업무협약. [연곡면사무소 제공]

강릉시 연곡면 꽃 생활화 업무협약. [연곡면사무소 제공]

화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사무실 내 꽃 생활화, 1인 1꽃 가꾸기, 지역 화훼 우선 구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궁개천 하구 주변에 꽃을 심고 해변 산책코스에 화단을 조성하기로 했다.

연곡면사무소는 화훼 농가를 돕고, 지역 환경도 아름답게 가꾸기에 필요한 화훼를 공급받기 위해 지난 16일 영동 화훼영농조합 법인과 업무협약을 했다.

허동욱 면장은 "힘든 시기를 잘 헤쳐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역 화훼농가와 협약을 했다"면서 "주민들도 화훼 농가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강릉시 입암동 일원 도시계획도로 개설

(강릉=연합뉴스) 강릉시는 지역 균형 발전과 상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시가지 도시계획도로개설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입암동 금호 아파트 일원과 율곡로(옛 7번 국도) 연결 공사를 올해 준공할 예정이다.

또 내곡동 하나로마트∼명주초등학교 구간 4차선 도로도 올해 연말까지 개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내 도시계획도로가 개설되면 상습 교통 체증을 해소하고 교통망을 개선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