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금감원장 "금융사 책임경영문화 조성…소비자 중심 감독체계"

송고시간2021-02-17 10:20

beta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17일 "금융소비자법 시행에 맞춰 소비자 중심으로 영업행위 감독체계를 재정비하고 금융회사의 책임경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윤 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인사말에서 "공정한 금융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17일 "금융소비자법 시행에 맞춰 소비자 중심으로 영업행위 감독체계를 재정비하고 금융회사의 책임경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윤 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인사말에서 "공정한 금융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장은 "불법 공매도와 자본시장 불공정 거래 등 시장 질서 저해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히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금융지원을 지속하는 한편 향후 정상화 과정에서 절벽효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연착륙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금융감독원 내부 쇄신을 통해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청렴성을 확보하고, 검사·제재 절차를 합리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kong7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