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 설날 가족모임 8명 중 6명 감염…방역수칙 위반 조사(종합2보)

송고시간2021-02-15 14:11

beta

직계가족이라도 5인 이상 모임을 금지한 이번 설 연휴에 부산 남구에서 일가족 모임을 한 6명이 확진되는 등 부산에서 19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방역 당국이 지난 설 연휴 직계가족을 포함한 5인 이상 모임을 금지했지만 이를 어긴 채 1박 2일간 부모 집에서 모임을 한 일가족 6명이 확진됐다.

방역 당국은 확진된 일가족이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행정명령을 위반한 혐의를 조사하고 있으며 방역수칙 위반 시 고발이나 행정 처분을 검토하고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타 지역 가족 접촉이나 가족 간 감염 다수 발생

당국 "거리두기 완화됐지만 안심 금물…5인 이상 모임 금지 당부"

5인이상 집합금지 (GIF)
5인이상 집합금지 (GIF)

[제작 남궁선. 일러스트]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직계가족이라도 5인 이상 모임을 금지한 이번 설 연휴에 부산 남구에서 일가족 모임을 한 6명이 확진되는 등 부산에서 19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부산시는 15일 오전 19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3천48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방역 당국이 지난 설 연휴 직계가족을 포함한 5인 이상 모임을 금지했지만 이를 어긴 채 1박 2일간 부모 집에서 모임을 한 일가족 6명이 확진됐다.

경남 2056번 환자와 그 가족 7명은 지난 11∼12일 부산 남구 부모 집에 모여 시간을 보냈다.

이들 중 가족 간 밀접 접촉으로 가족 5명이 잇따라 확진됐다.

다중이용시설에서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분류돼 조사를 받은 경남 2056번이 지난 13일 먼저 확진됐고 나머지 5명이 이날 감염돼 확진자 수는 총 6명이다.

방역 당국은 확진된 일가족이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행정명령을 위반한 혐의를 조사하고 있으며 방역수칙 위반 시 고발이나 행정 처분을 검토하고 있다.

또 이 일가족이 연휴 기간 부산 시내를 돌아다녔는지 동선 조사도 벌이고 있다.

전북 1087번 환자의 가족 3명도 확진돼 방역 당국이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 일가족은 설 연휴 모임과는 관련 없고 일상적인 왕래를 통해 감염된 것으로 보인다고 당국은 밝혔다.

자가격리 중이던 항운노조원 가족 1명이 확진돼 관련 확진자는 노조원 34명, 접촉자 33명 등 67명이 됐다.

설 특별방역대책 (GIF)
설 특별방역대책 (GIF)

[제작 정유진, 보건복지부ㆍ게티이미지뱅크 자료제공]

러시아에서 입국한 뒤 확진된 2명은 유전자 조사가 진행 중이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순천향서울병원 부산 접촉자 1명도 진단검사 결과 확진됐다.

순천향서울병원에 지난 5일 입원한 뒤 8일 퇴원한 이 확진자는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것으로 나타났다.

다수 확진자 발생으로 동일집단 격리 중인 기장병원 환자 1명도 양성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20명이 됐다.

의료기관에서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뒤 확진 판정을 받은 3016번의 가족 1명도 이날 추가 확진됐다.

그 외 가족 간 감염 사례가 다수였고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2명은 역학조사가 진행이다.

부산에서는 지난 설 연휴 4일간 모두 89명, 하루 평균 22.25명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방역추진단장은 "연휴 기간 요양원 등 집단시설에서 확진자가 발생했고 다른 지역 확진자와 접촉하거나 가족 내 감염 사례가 나왔다"며 "오늘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로 완화됐지만, 아직 긴장을 늦출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마스크 착용, 손 씻기는 물론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목욕탕에서 사우나 이용 금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wink@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aGwSXQcD08c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