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홈설족 잡아라"…유통가, 연휴 명절음식·완구 기획전

송고시간2021-02-11 08:00

beta

5인 이상 모임 금지로 이번 설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홈설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유통업계가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행사를 벌인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설 연휴 기간 식품·완구·가구 상품군을 최대 50% 할인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롯데마트 모둠전
롯데마트 모둠전

[롯데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5인 이상 모임 금지로 이번 설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홈설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유통업계가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행사를 벌인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설 연휴 기간 식품·완구·가구 상품군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PB) '피코크' 상품인 밀푀유나베와 송탄식 부대찌개, 대구식 파육개장 등 밀키트를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판매한다.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을 위한 가정간편식(HMR) 안주도 10% 할인한다.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플렌더', '모노폴리' 등 인기 보드게임을 20%, 레고 30여 종을 20~40% 싸게 선보인다.

연휴를 이용해 집 단장을 하려는 소비자를 위한 가구, 수납함, 청소용품, 홈가드닝 상품 행사도 있다.

롯데마트는 모둠전과 모둠 나물, 전통 잡채, 떡국 등 명절용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

'헬로카봇' 상품 4종을 동시에 구입하면 50% 할인하는 등 완구 행사도 한다.

홈플러스는 17일까지 '간편하게 즐기는 맛있는 집밥' 기획전을 열어 '홈플러스 시그니처' 밀키트 5종을 특가로 선보이고 2개 이상 구매하면 10% 할인해준다.

귀성 계획을 접은 고객을 위한 '그리운 고향의 맛' 행사를 열어 강원도 오징어순대, 경상도 충무김밥, 전라도 소고기 육전 등 지역 음식을 선보인다.

또 인기 완구 400여 종을 최대 70% 할인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설 연휴는 어린이날, 크리스마스와 더불어 완구 매출이 가장 많은 때"라고 말했다.

동백점 특집방송
동백점 특집방송

[CJ오쇼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홈쇼핑업체들은 평소보다 많은 고객이 집에서 방송을 시청할 것으로 보고 특집 방송을 기획했다.

롯데홈쇼핑은 평소 홈쇼핑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패션 PB 상품 외에 대형가전, 숙박권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13일 오전에는 패션 PB인 'LBL'의 봄 신상품을 처음으로 소개하고, 14일 오전에는 국내 관광지 숙박권을 판매한다.

CJ오쇼핑은 13일 대표 쇼호스트 동지현의 '동백점'(동지현 백화점) 특집방송을 통해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판매한다.

luc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