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베이징 '디지털 위안화' 시험…5만명에 200위안씩 추첨 제공

송고시간2021-02-07 13:37

설 앞두고 나눠줄 예정…온라인 혹은 번화가 지정상점 사용 가능

디지털 위안화
디지털 위안화

[중국 인민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중국 수도 베이징이 디지털 위안화로 불리는 법정 디지털 화폐의 공개 시험을 대규모로 진행한다.

7일 중국 제일재경에 따르면 베이징시는 춘제(春節·중국의 설)를 앞두고 추첨을 통해 5만명에게 총 1천만위안(약 17억원)의 디지털 훙바오(紅包·붉은 봉투)를 나눠준다. 개인당 받는 금액은 200위안(약 3만5천원)이다.

베이징에서는 디지털 위안화 시험이 소규모로 2차례 있었지만, 이번 이벤트는 처음으로 베이징 시민들 눈앞 가까이에서 벌어지는 것이라고 제일재경은 전했다.

행사에 참여해 당첨된 사람은 전자 지갑을 설치해 디지털 위안화 훙바오를 받게 된다. 춘제 기간 온라인은 물론 베이징 번화가인 왕푸징(王府井)의 지정 상점에서 디지털 위안화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1년을 앞두고 기념해 진행된다.

중국은 법정 디지털 화폐를 정식으로 도입하기 위해 대규모 공개 시험을 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선전(深圳)에서 1차 공개 시험이, 12월 쑤저우(蘇州)에서 2차 공개 시험이 각각 진행됐다.

올해 초에도 선전시와 인민은행이 시민 10만명에게 추첨을 통해 200위안씩, 총 2천만위안 어치의 법정 디지털 화폐를 나눠줬다.

y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