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민의힘 김정권 전 의원, 의령군수 재선거 예비후보 사퇴

송고시간2021-02-04 18:21

beta

4월 재·보궐선거 경남 의령군수 출마를 선언했던 국민의힘 김정권 전 국회의원이 예비후보를 사퇴한다고 4일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성명을 내고 흑색선전과 음해의 구태의연한 선거로 군민에게 다가설 수 없다며 이번 재보선에 불출마한다고 발표했다.

"군민 화합과 의령 미래, 지역구 위원장인 조해진 의원을 위해 예비후보를 사퇴하기로 했다"며 "경선에 참여한 분들은 어떤 결과에도 승복하고, 국민의힘과 함께해주길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김정권 전 의원
김정권 전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의령=연합뉴스) 박정헌 기자 = 4월 재·보궐선거 경남 의령군수 출마를 선언했던 국민의힘 김정권 전 국회의원이 예비후보를 사퇴한다고 4일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성명을 내고 흑색선전과 음해의 구태의연한 선거로 군민에게 다가설 수 없다며 이번 재보선에 불출마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그간 저에 관한 온갖 흑색선전에 대응하지 않고, 오직 의령의 미래와 군민 화합을 위한 방안만 고민했다"며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 경선에 참여하면 경선 탈락자들이 계속 억지 주장을 펼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군민 화합과 의령 미래, 지역구 위원장인 조해진 의원을 위해 예비후보를 사퇴하기로 했다"며 "경선에 참여한 분들은 어떤 결과에도 승복하고, 국민의힘과 함께해주길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전 의원은 17·18대 국회의원과 전 한나라당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그러나 이번에 의령군수 출마를 선언하고 예비후보에 등록하자 일각에서 연고도 없이 선거에 나섰다며 비방했다.

home12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