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데이터브릭스 1조원대 자금 조달…빅테크 대거 참여

송고시간2021-02-02 09:17

beta

미국의 데이터 통합 플랫폼 스타트업인 '데이터브릭스'의 자금조달에 아마존과 알파벳, 세일스포스 등 빅테크 기업이 대거 참여했다고 CNBC 방송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따르면 데이터브릭스는 이날 10억달러(약 1조1천175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면서 투자자로 아마존웹서비스와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의 캐피털G, 세일즈포스 벤처스,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CNBC 방송은 미국 3대 클라우드 업체가 모두 데이터브릭스에 투자했다면서 지난해 기업 공개한 스노우플레이크와 비슷한 기회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전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미국의 데이터 통합 플랫폼 스타트업인 '데이터브릭스'의 자금조달에 아마존과 알파벳, 세일스포스 등 빅테크 기업이 대거 참여했다고 CNBC 방송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데이터브릭스는 이날 10억달러(약 1조1천175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면서 투자자로 아마존웹서비스와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의 캐피털G, 세일즈포스 벤처스,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데이터브릭스의 기업가치는 이번 자금 조달 과정에서 280억달러로 평가됐다.

CNBC 방송은 미국 3대 클라우드 업체가 모두 데이터브릭스에 투자했다면서 지난해 기업 공개한 스노우플레이크와 비슷한 기회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전했다.

데이터브릭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기업의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적합한 정보를 얻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올해 기업공개(IPO)가 예정돼 있다.

데이터브릭스 로고
데이터브릭스 로고

[데이터브릭스 홈페이지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k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