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북부경찰, 설 치안대책 추진…대북 물자 살포 대응

송고시간2021-02-01 14:51

beta

경기도북부경찰청은 설 명절을 맞아 각종 범죄와 사건·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종합치안대책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연휴 기간 대북 물자 살포자 등에 대한 대응을 철저히 하기 위해 접경지역 경찰서별 신속대응팀을 구성한다.

경찰 관계자는 "지역 주민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인 만큼, 촘촘한 치안 안전망을 확보해 평온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의정부=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경기도북부경찰청은 설 명절을 맞아 각종 범죄와 사건·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종합치안대책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경찰은 112신고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여성 1인 가구 밀집 지역을 비롯해 금융기관·귀금속점 밀집 지역, 전통시장·터미널 등 치안 취약장소 위주로 순찰을 강화하는 등 범죄예방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또 아동·노인·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에 대한 선제 대응을 위해 가정폭력 재발 우려 가정을 대상으로 전수 모니터링을 실시 중이다.

교통안전 대책으로는 대형마트와 재래시장, 귀성·귀경길 고속도로 등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지점에 대한 집중 관리로 교통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연휴 기간 대북 물자 살포자 등에 대한 대응을 철저히 하기 위해 접경지역 경찰서별 신속대응팀을 구성한다.

경찰 관계자는 "지역 주민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인 만큼, 촘촘한 치안 안전망을 확보해 평온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북부경찰청 로고
경기북부경찰청 로고

[경기도북부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uk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