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방탄소년단,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 포함 6관왕

송고시간2021-01-31 23:08

beta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을 포함해 6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31일 오후 KBS드라마 등을 통해 중계된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 본상, 최고음원상, 최고앨범상, 후즈팬덤상, 한류특별상 등 6개의 트로피를 차지했다.

스포츠서울이 주최하는 이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7회 이래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썼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영상으로 소감 전하는 BTS
영상으로 소감 전하는 BTS

(서울=연합뉴스) 3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한 BTS가 사전 녹화 영상을 통해 소감을 전하고 있다. 2021.1.31 [스포츠서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을 포함해 6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31일 오후 KBS드라마 등을 통해 중계된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 본상, 최고음원상, 최고앨범상, 후즈팬덤상, 한류특별상 등 6개의 트로피를 차지했다. 스포츠서울이 주최하는 이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7회 이래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썼다.

이들은 대상 수상 후 영상으로 전달한 수상소감에서 "이렇게 값진 상을 받게 돼서 올 한 해도 파이팅 넘치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아미 여러분이 계시지 않았다면 저희 BTS도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올해는 부디 상황이 나아져서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고음원상을 수상한 뒤에는 "저희 음악을 듣는 모든 분들께 즐거움을 드리기도 하고 때로는 위로가 되길 바랐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고 했고, 최고앨범상 수상에 대해선 "더 노력해서 좋은 앨범으로 인사드리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트와이스 '서울가요대상 본상 받았어요'
트와이스 '서울가요대상 본상 받았어요'

(서울=연합뉴스) 3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한 트와이스가 무대에 오르고 있다. 2021.1.31 [스포츠서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방탄소년단을 포함해 트와이스, 세븐틴, 스트레이키즈, 강다니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이즈원, 에이티즈, 뉴이스트, 오마이걸, NCT 127, 몬스타엑스 등 총 12팀이 본상을 받았다.

강다니엘이 본상 외에 투표로 결정되는 '팬PD 아티스트상'을 받아 2관왕에 올랐고 임영웅도 트로트상, 인기상 등 2관왕을 차지했다.

장르별로는 R&B·힙합상 제시, 발라드상 산들, OST상 조정석, 밴드상 이날치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인상은 트레저, 에스파, 엔하이픈이 받았고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여자)아이들, 더보이즈에게 돌아갔다. 있지(ITZY)가 '올해의 발견상' 주인공이 됐다.

kimhyoj@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E0P_DpDak8w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