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진욱 공수처장, 이르면 내주 윤석열 검찰총장 만난다

송고시간2021-01-27 12:00

beta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 처장이 이르면 내주 윤석열 검찰총장과 만난다.

공수처 관계자는 27일 "현재 윤 총장과의 만남을 위해 대검찰청과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며 "일정상 이번 주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공수처 출범 전부터 윤 총장이 공수처의 1호 수사대상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기에, 두 사람의 만남에 이목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이낙연 예방
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이낙연 예방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김진욱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26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를 예방해 인사말하고 있다. 2021.1.26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최재서 기자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 처장이 이르면 내주 윤석열 검찰총장과 만난다.

공수처 관계자는 27일 "현재 윤 총장과의 만남을 위해 대검찰청과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며 "일정상 이번 주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 처장의 윤 총장 방문은 취임 인사가 목적이기 때문에, 통상적인 상견례 수준의 행사가 될 것이라고 공수처는 전했다.

하지만 공수처 출범 전부터 윤 총장이 공수처의 1호 수사대상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기에, 두 사람의 만남에 이목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지난 21일 취임한 김 처장은 주요 기관을 잇따라 방문하며 광폭 행보를 하는 중이다.

25일 현충원을 찾아 참배했고, 전날에는 박병석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국민의힘 주호영 대표 등을 만났다.

이날 오후에는 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 회장을, 오는 29일에는 김명수 대법원장과 각각 만날 예정이다.

출근하는 윤석열 검찰총장
출근하는 윤석열 검찰총장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2021.1.27 ondol@yna.co.kr

2vs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