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벡스코 마이스 정상화 역량 집중…방역 강화로 행사안전 확보

송고시간2021-01-25 10:07

beta

벡스코가 2021년을 '마이스산업 정상화의 해'로 정하고 안전한 전시회 개최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벡스코는 25일 코로나19로 말미암은 마이스산업의 대전환에 대비하고 경영 효율화 및 미래 먹을거리 확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겠다는 올해 경영 전략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벡스코는 지난해 코로나19 방역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예정된 행사를 안전하게 개최하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제3전시장 건립도 속도 내기로

벡스코
벡스코

[벡스코 제공]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벡스코가 2021년을 '마이스산업 정상화의 해'로 정하고 안전한 전시회 개최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지지부진했던 제3전시장 건립에도 속도를 내기로 했다.

벡스코는 25일 코로나19로 말미암은 마이스산업의 대전환에 대비하고 경영 효율화 및 미래 먹을거리 확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겠다는 올해 경영 전략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벡스코는 지난해 코로나19 방역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예정된 행사를 안전하게 개최하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지난해 벡스코에서는 650건의 크고 작은 행사가 열렸는데 단 한 건의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발생하지 않았다.

해양 수도 부산의 대표 전시회인 마린위크, 부산국제수산물엑스포 등 지역 특화 전시회를 차질 없이 개최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세계 조선해양인의 축제인 마린위크는 올해 상하반기로 나눠 개최한다.

상반기에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과 국제 항만·물류 및 해양환경산업전을 개최하고 하반기에는 국제 조선 및 해양산업전을 열기로 했다.

국제수산엑스포는 낚시 박람회와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콘텐츠를 확장한다.

6월 열리는 부산국제철도산업기술전은 국제철도협력기구 장관회의와 공시에 개최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스마트시티 부산의 도약을 위해 인공지능, 블록체인, 가상·증강현실 등 최신 기술을 다루는 AI(인공지능) 코리아 행사도 9월 개최한다.

이밖에 부산브랜드페스타, 패패부산, 등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행사도 차질없이 개최할 계획이다.

마이스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따라 벡스코는 온·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하는 전략도 마련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벡스코는 다양한 화상 상담과 영상 촬영 및 화상회의 송출 시스템을 갖춘 부산 마이스 화상상담장 및 스튜디오를 지난해 말 개소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개최 예정인 2021 국제간외과학회 심포지엄(7개국 800명), 아시아태평양면역학회(10개국 1천500명), 제8차 국제세라믹총회(15개국 1천100명) 등 다양한 컨벤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오는 4월 예정된 드론쇼코리아는 온라인 콘퍼런스와 오프라인 전시회를 결합한 디지털 행사로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부산 마이스산업의 미래 성장 인프라로 주목받는 제3전시장 건립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지난해 4월 산업통상자원부 전시산업발전협의회 심의를 통과한 이 사업에 대해서는 현재 행정안전부 타당성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제3전시장은 제2전시장 옆 올림픽동산 2만3천㎡에 약 7만㎡의 전시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벡스코는 또 해운대 국제회의 복합지구 활성화를 위해 부산관광공사와 협력해 다양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지난해 신설한 '부산마이스안내소'를 활용해 마이스 행사 참가자에게 다양한 맞춤형 관광 상품과 통역 서비스를 제공, 재방문을 유도하기로 했다.

이태식 벡스코 대표는 "올해는 마이스 산업의 역동성이 다시 회복돼 부산지역 경제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pc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